본문 바로가기
리뷰

"인터스텔라" "Interstellar"의 과학적인 부분과 리뷰

by 리라디자인 2023. 2. 18.
반응형

영화 "인터스텔라"는 인류가 살아갈 새로운 행성을 찾기 위해 우주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줄거리

이 영화는 미래의 지구가 식량 부족과 대기 오염으로 인해 더 이상 인간이 살기에 적합한 곳이 아니라는 상황에서 시작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은 인류의 생존을 위해 우주 탐사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주인공 쿠퍼는 전설적인 우주비행사겸 엔지니어로서, 자신의 농장에서 지구의 절망적인 상황을 바꾸기 위해 우주 탐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쿠퍼는 세계 최고의 과학자들이 모여있는 특수 팀에 합류하게 되며, 이들은 인류의 새로운 집을 찾기 위해 탐사를 시작합니다.

 

쿠퍼와 그의 팀은 가상의 블랙홀을 통해 다른 우주로 이동하며, 새로운 행성 탐사를 위해 여행을 계속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우주 현상을 마주치며 위험과 고난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이들은 그들의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희망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쿠퍼의 딸 머피는 지구에서 머무르며 아버지와 함께 지구를 구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연구를 통해 인류의 미래를 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머피는 그녀의 아버지가 생존 가능한 새로운 행성을 찾을 수 있도록 자신의 노력을 기울이며, 지구의 운명을 바꾸는 결정을 내립니다.

 

영화의 후반부에서는 쿠퍼가 새로운 행성으로 이동하면서 머피와의 감동적인 이별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쿠퍼는 인류의 새로운 집을 찾기 위해 희생을 하게 됩니다.

 

영화 "인터스텔라"는 과학적인 요소를 토대로 하며, 일상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우주 여행과 블랙홀 등의 공간 현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인류의 생존을 위한 선택과 시간과 공간의 관계, 물리학적 현상, 인간의 정서 등을 다루며,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된 결과로 마치 인류의 운명을 결정짓는 큰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는 과학적인 연구나 실험에서 도출된 데이터나 가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과학적인 정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에서 블랙홀과 신호 성장 이론 등의 과학적 요소들은 높은 수준의 시각적 효과와 함께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학적 요소들은 영화의 스토리와 인간의 정서적인 측면에서의 전개와 함께 통합되어 표현됩니다. 즉, 과학적인 사실과 인간의 감정, 인류의 운명과 같은 주제가 함께 결합된 결과로 자연스럽게 전개됩니다.

 

"인터스텔라"는 과학적인 사실과 인간의 정서, 인류의 운명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큰 이야기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표현 방식은 과학적인 정확성과 함께 인간의 감정적인 면을 강조하고 있어, 깊이 있는 고찰과 감동적인 장면을 선보입니다.

 

과학적인내용

우선 영화에서 다루는 시간 여행에 대한 개념은 상대성 이론에 기반을 둡니다. 상대성 이론은 알버트 아인슈타인에 의해 제안된 이론으로, 우주의 공간과 시간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것들은 중력이 존재할 때에만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시간도 공간과 마찬가지로 상대적이며,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에서는 시간이 느리게 흐르고, 중력이 강한 곳에서는 시간이 느리게 흐른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영화에서는 쿠퍼가 블랙홀을 통해 시간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상대성 이론에 대한 개념을 소개합니다.

 

영화에서 다루는 블랙홀도 실제 과학적인 개념으로서, 블랙홀은 매우 강력한 중력을 발생시키는 천체입니다. 이러한 중력은 빛을 포함한 모든 것을 흡수하기 때문에 블랙홀의 내부는 어둡고 측정할 수 없습니다. 영화에서는 이러한 블랙홀을 이용해 시공간을 이동하고, 쿠퍼와 그의 동료들이 외계 행성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그러나 영화에서 다루는 과학적인 개념 중에서는 일부 부정확한 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는 인간이 블랙홀 안으로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작은 블랙홀을 소개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블랙홀은 매우 크고 강력한 중력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인간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가 아닙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블랙홀의 안쪽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블랙홀의 내부는 극도로 강력한 중력을 발생시켜 모든 것을 흡수하기 때문에, 그 안에서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블랙홀을 통해 시공간을 이동하고, 공간을 구부리는 것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블랙홀을 통해 이동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우주선이나 로봇을 통해 조사하는 것이 보다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외계 행성에서 발견된 블라이스 존과 같은 공간 현상도 소개합니다. 이는 영화에서만 나타나는 가상의 현상이지만, 블랙홀과 유사한 현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 현상은 상대성 이론에서 소개된 곡률된 시공간과 관련이 있으며, 영화에서는 이러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효과로 표현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서는 인류가 지구에서 살 수 없게 된 이유로 인해 새로운 행성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는 지구의 자원이 한계에 이르기 때문에 새로운 행성을 개척하거나 인류가 살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는 지구의 자원 관리와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느낀점

종합적으로, "인터스텔라"는 상대성 이론을 비롯한 과학적인 이론과 개념을 영화의 이야기에 잘 접목시켰습니다. 하지만 일부 과학적인 부분에서는 부정확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은 영화의 재미와 이야기 전개에 지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과학적인 내용을 이해하려는 관객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지구의 자원 관리와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류의 미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좋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